전남도교육청, 특수교육설명회 개최

2019-01-11 16:16:46

[프라임경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11일 '특수교육대상자의 성공적인 사회통합 실현과 특수교육 지원 내실화'를 위한 '전남특수교육 2019' 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22개 교육지원청 담당장학사와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사, 특수학교 교감과 부장교사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균등하고 공정한 교육기회 보장, 통합교육 및 특수교육 지원 내실화 등 특수교육의 중점 과제를 설명하고 전남특수교육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미 교육진흥과장은 "여러분의 도움과 열정으로 우리 전남은  전국장애학생진로드림페스티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서 꾸준하게 우수한 실적을 거두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자의 통합교육 외에 진로·직업교육과 문화예술체육교육 및 인권보호에 적극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도교육청은 2018년 10월에 전국 최초로 장애인 직업훈련 전문기관에 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해 장애학생 맞춤형 직업·전환교육의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한편 2019년 중점사항으로 특수교육지원센터 환경개선과 장애학생을 지원하는 특수교육 인력 확충, 8개 특수학교에 전문상담교사 배치 및 관련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새롭게 도약하는 전남특수교육의 계획을 밝혔다.


장철호 기자 jch2580@gmail.com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