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제주항공, 찜 프로모션 해외 현지 판매 급증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19.01.14 11:00:05
[프라임경제] 제주항공(089590)은 항공권 할인이벤트인 찜(JJiM) 프로모션의 해외 현지 판매(인바운드) 비중이 점차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지역별 현지 판매실적은 △일본 △대만 △홍콩 △필리핀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앞서 제주항공은 누적 탑승객 6000만명 돌파에 맞춰 지난해 12월18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 예매 실적을 분석, 그 결과 해외 현지 판매는 전체 판매금액의 18.3%를 차지했다. 전체 실적 가운데 해외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1월 3.3%, 2018년 1월 16%였다.

제주항공의 대표적인 항공권 할인 이벤트인 찜(JJiM) 프로모션의 해외 현지 판매 비중이 점차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제주항공


현지 판매 실적을 지역별로 분류했을 때 일본이 42.9%의 비중을 차지해 제주항공의 핵심 시장임을 보여줬다. 뒤를 이어 △중국·홍콩·대만 등 일본을 제외한 동북아시아 38.5%,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14.9% △사이판·러시아 등 기타 지역이 2.7%의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일본은 지난해 1월 프로모션 당시 17%의 비중에 그쳤지만 이번에는 25%포인트 이상 늘어난 42.9%를 차지했다. 이와 관련 제주항공은 동방신기를 비롯한 한류스타를 모델로 정해 현지에서 인지도를 높이는 등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한 결과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찜 프로모션 기간 판매된 항공권 가운데 가장 많은 판매가 이뤄진 지역은 한국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전체 매출의 33.7%를 차지했다. 일본(21.5%)이 2위를 차지했으며, 괌·사이판(18.9%), 중화권(13.7%) 노선이 그 뒤를 이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연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판매하는 프로모션이 국내 출발 노선뿐 아니라 해외발 노선에서도 높은 판매증가율을 보이고 있다"며 "이를 통해 매출 확대는 물론, 인바운드 수요를 만들어 냄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데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