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유통가, 풍성한 '설 선물세트' 마련…다양한 할인혜택 제공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19.01.14 11:41:49
[프라임경제] 유통업계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설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설 선물세트는 '실속형 선물세트' 비중을 늘리고 신용카드 제휴 혜택 등 소비자 구입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현대홈쇼핑 '갈비' 상품 방송

현대홈쇼핑(057050)이 방송과 온라인(모바일)에서 다가오는 설을 맞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0일부터 명절 대표 식재료인 '갈비' 상품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현대H몰은 '2019 설 선물세트 기획전'을 열어, 현대백화점(069960) 선물세트를 포함해 총 5000여 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먼저 현대홈쇼핑은 오는 20일 오후 4시부터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회사인 현대그린푸드의 'LA갈비 선물'세트를 시작으로 주 4회 이상 집중 편성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현대홈쇼핑 갈비 상품 방송, G마켓 명절 선물세트·준비용품 최대 70% 할인 판매, 옥션 설 명절을 준비하기 딱 좋은 날' 프로모션. ⓒ 각 사


현대그린푸드(005440)의 LA갈비 선물세트는 초이스 등급 갈비 2kg(2팩)로 구성된 제품이다. 10mm  두께로 소분해 양념갈비, 생갈비 구이 등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26일 오후 5시, 29일 오전에도 연이어 방송할 예정이다.

21일 오후 5시45분부터는 '용수산 LA갈비세트'를 소개한다. 2017년부터 2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37년 전통의 한식당 '용수산'의 대표 메뉴인 갈비찜 조리법으로 만든 LA갈비세트로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현대홈쇼핑은 또한'왕영은 톡 투게더' '박미선 쇼핑의 선수' 등 유명 셀럽 고정 방송을 통해서도 다양한 식품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19일 '왕영은의 톡 투게더'에서는 안성맞춤 유기세트와 교세라 칼․가위세트, 맥꾸룸 된장세트를 방송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인터넷 종합쇼핑몰 현대H몰은 오는 30일까지 '2019 설 선물세트 기획전'을 열어, 현대백화점 설 선물세트를 비롯해 총 5000여 품목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매년 온라인과 모바일로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약 30%가량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이 현대H몰에 바로 접속해 해당 기간 동안 2개 상품 이상 구매시 최대 10% 적립금(최대 100만원)을 증정하고, ID당 1일 1회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건강식품․현대백화점상품15%, 신선․가공식품 10%) 및 카드사별로 5~8% 청구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G마켓, 명절 선물세트·준비용품 최대 70% 할인 판매

G마켓이 오는 31일까지 '2019 설 혜택' 기획전을 열고, 명절 선물세트 및 준비용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특히 1만원대 이하의 '실속형 선물세트' 비중을 작년 설에 비해 약 15% 증가시키는 등 구입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먼저 14일, 오전 10시에 오픈하는 이번 기획전은'쿠폰 혜택' '오늘의 특가' '설 브랜드데이' '명절 추천키워드' '설 테마관' 등 5개의 코너로 구성된다. 먼저, 전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쿠폰'을 2장씩 제공한다. 

할인쿠폰 한 장 당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2% 할인쿠폰'을 1장 더 제공한다. 6대 백화점(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AK플라자·대구백화점) 상품 구매 시에는 '7% 중복할인쿠폰'을 이용하면 더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인기 명절 선물은 '오늘의 특가' 코너에서 선보인다. 생활선물세트, 식품, 생활가전, 패션잡화, 화장품 등 인기 카테고리를 총 망라한데다 아동한복부터 중고생 신학기용품, 시니어용 마사지기까지 전 세대가 만족할만한 상품들을 엄선해 파격가에 선보인다. 

'설 브랜드데이' 코너에서는 명절에 인기가 많은 브랜드를 매일 최대 3개 선정, 해당 브랜드의 인기 선물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14일은 LG생활건강(051900)·오뚜기(007310)·CJ제일제당(097950)이, 15일은 아모레퍼시픽(090430)·애경·동원F&B(049770)의 제품들을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설 테마관'도 준비했다. 금액에 따라 가성비가 높은 '설 선물 실속관'과 프리미엄 제품만 구성한'설 선물 품격관'을 나누었고, 배송 일자에 따라 익일배송되는 '설 스마일배송관'과 '당일배송관'을 마련했다. 

G마켓의 명절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한수위' 코너를 비롯해 차례상 차림, 귀성길 준비물 등을 모아둔 '설 준비관' '홈쇼핑관'과'백화점관'에서도 설 관련 용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옥션 '설 명절을 준비하기 딱 좋은 날' 프로모션

옥션이'미리 만나는 설 프로모션'에 이어 오는 31일까지 '설 명절을 준비하기 딱 좋은 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옥션은 설에 필요한 선물과 차례음식, 연휴 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들을 키워드별로 추천,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하고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할인상품과 함께 쿠폰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옥션 전 회원에게 '10% 할인쿠폰' 3종을 ID당 1회 지급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신한카드 6% 할인쿠폰'과 '국민카드 6% 할인쿠폰'을 ID당 1일 1회 발급하며, 6대 백화점 '7% 중복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밖에 프로모션 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 스마일캐시 10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애경산업 "재미·안전 담은 이색 선물세트"

애경산업(018250)에서 재미와 독특한 콘셉트를 찾는 소비트렌드인 '콘셉팅' 트렌드에 맞춰 재미와 안전을 담은 이색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색 선물세트인 '함께하는 기쁨세트'와 '안전담은 감사세트'는 기존 선물세트와 달리 각각 재미와 안전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함께하는 기쁨세트와 안전담은 감사세트는 가정의 화목과 소중한 분들의 안전을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 새해 소중한 분들에게 선물하기에 적합하다.

먼저 함께하는 기쁨세트는 비누, 샴푸 등 유용한 생활용품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 놀이문화 '화투'를 담은 이색 선물세트이다. 선물세트 패키지에는 화투 중 가장 높은 족보인 '삼팔광땡' 글씨와 화투의 상징적 그림인 매화, 벚꽃, 단풍 등 48장의 화투 디자인을 담아 재미를 부여하고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선물세트에 포함된 화투는 '괄호프로젝트'의 '조약돌화투'로 어린 시절 조약돌을 가지고 놀던 감성을 살려 화투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디자인됐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애경산업 재미·안전 담은 이색 선물세트, 11번가 완벽한 설날, 쿠팡 2019 설날 기획전. ⓒ 각 사


함께하는 기쁨세트는 중저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재미있게 선물하기 좋으며 선물세트 케이스 내 삽입된 QR 코드를 통해 영어, 중국어로 화투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알 수 있어 한국의 명절을 경험하는 외국인 친구에게 선물하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안전담은 감사세트는 각종 사고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는 요즘 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일 수 있는 선물세트이다. 재난 상황 시 꼭 필요한 생활용품과 재난구호 물품만 한데 모아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안전담은 감사세트는 치약, 비누 등 생활용품과 재난 상황 시 피부 수분 밸런스 유지와 피부를 보호 할 수 있는 바세린 로션 등 화장품 및 재난구호키트로 구성됐다.

재난구호키트에는 각종 재해 발생 시 사용 할 수 있는 △조명봉 △방수 호루라기 △SOS 깃발 △삼각건 △보온포 등이 포함돼 있으며 작은 크기의 책 형태로 평소에는 거실의 책장 등 잘 보이는 곳에 두고 위급 상황 시 빠르게 찾아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까지 갖췄다.

안전담은 감사세트는 감사와 더불어 안전을 바라는 따뜻한 마음과 함께 실용적인 선물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하며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 '완벽한 설날'

11번가는 가성비 좋은 설 선물세트 3000여 개(최대 52% 할인)를 앞세워 1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설 프로모션 '완벽한 설날'을 실시한다. 

총 3번의 중복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세배 딜'부터 지역생산자·브랜드사와 협업한 실속형 선물세트 마련,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상품 추천·큐레이션 영역에 집중했다.

하루 3개씩 내놓는 '세배 딜'은 설 맞이 10% 할인쿠폰에 상품별 중복 보너스쿠폰(최대 22%)을 더하고 T멤버십 할인(최대 22%)까지 총 3번의 트리플 할인을 받으면 보다 합리적인 설 선물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설 행사는 지역생산자나 브랜드사와의 협업을 통해 가성비 좋은 상품 수급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며 △정관장 △LG생활건강 △CJ △오설록 △종근당 △샘표 △세노비스 등 고객들이 명절 때마다 많이 찾은 믿을만한 브랜드 상품들도 선보인다.

11번가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기획 선물세트는 꼭 필요한 상품으로만 구성해 가성비를 극대화하거나 젊은 고객들이 선호할만한 트렌디한 패키지로 차별화를 둔 것이 특징이다. 

수입과일 대표 브랜드 Dole과 함께 열대과일, 슈퍼푸드 등 단독구성으로 준비한 '19년 설 수입과일 실속선물세트', 오드리헵번 모델 디자인을 입힌 고급스러운 패키지의 '애경 선물세트 모던 C호'도 만나 볼 수 있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퓨전·신품종을 테마로 한 이색상품도 마련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블랙앵거스 스테이크에 레시피와 시즈닝까지 구성한 스테이크 세트 △한우세트에 굴비까지 혼합 구성한 한우+굴비 선물세트 △한 알 한 알 개별 박스 포장이 돼 있어 주변인들과 나눌 수 있는 뉴질랜드 신품종 사과 엔비사과 선물세트 △목살·갈빗살·항정살 등으로 구성된 이베리코 명절 선물세트 5구 등이다.

고객들이 직접 비교검색 하지 않아도 추천·큐레이션을 통해 선물 대상이나 목적에 맞는 상품을 제안해 고객편의를 극대화한 선물 검색추천서비스도 금주 중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 타깃별 정확한 선물 추천을 위해 2017년~2018년 설 시즌 동안 많이 검색된 키워드와 인기 설 선물 구매 리뷰를 교차 분석했다. 

고객들이 11번가 검색창에 '설날 선물세트','설날 부모님 선물 추천' 등을 검색하면 대상별 △부모님(시부모님·처가·시댁·어머니 등) △친인척(큰아버지·이모·삼촌 등) △지인(남자동료·여자동료·회사 등) △선생님(남선생님·어린이집) 추천 인기 상품을 보여주는 형태다. 

쇼핑 목적에 맞는 다양한 상품 큐레이션도 선보인다. 테마별 명절 준비(준비식품·주방용품·가전용품·차례용품·안전귀향·가족놀거리)를 위한 '준비용품'을 비롯해 해외직구로 건강식품을 주로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해외직구, 대량구매 고객들에게 OK캐쉬백 적립혜택을 제공하는 다다익선 등 여러 고객들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한 세분화된 상품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쿠팡 '2019 설날 기획전'

쿠팡은 설을 맞아 '2019 설날 기획전'을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2019 설날 기획전에서 설 선물부터 설 연휴에 떠날 수 있는 여행상품까지 설 관련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인다. 선물관·준비관·테마관·여행관·브랜드관 등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선물관에서는 정육, 과일부터 가전, 포장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설 선물 관련 상품을 제안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동원 혼합 캔 선물세트 △횡성한우 1등급 정육 선물세트 △바디프랜드 프리미엄 소형 안마기 등이 있다. 준비관에서는 남원목기공예 오리목 제기세트, 소담예인 여아용 달래빛 색동 한복 등 제수용품·주방용품·한복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설 연휴 기간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한 해외여행 및 국내여행 상품을 비롯해 캐리어, 카메라 등 관련 용품들도 준비했다. 기프트카드 테마관에서는 바쁜 일정으로 명절 선물을 마련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1만원부터 최대 30만원까지 다양한 금액대의 기프트카드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이달 19일까지 설 선물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를 별도로 마련했다. 상품별 최대 20% 쿠폰할인혜택과 함께 제휴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 한해 추가로 10% 쿠팡 캐시 캐시백을 제공한다. 

한편, 쿠팡은 로켓배송 서비스를 통해 자정 전까지 주문하면 주말 포함 다음날까지 받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추가적으로 멤버십 서비스인 로켓와우클럽 가입 고객에 한해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인 로켓프레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켓프레시를 통해 △달걀 △과일 △정육 △수산물 등을 자정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 이전에 배송돼 명절 상차림을 위한 신선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