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퍼레이션, KBS미디어 온라인 평생 교육원 사이트 오픈

2019-01-24 13:55:23

- '워라밸' 트렌드 맞춰 사내 복지 강화

[프라임경제] 한국코퍼레이션(050540·대표 김현겸, 성상윤)은 교육 참여 기회 확대와 복지 향상을 위해 KBS미디어 온라인 평생 교육원과 함께 임직원과 가족 전용 KBS 미디어 온라인 평생 교육원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교육 콘텐츠 기획 및 공동 개발 뿐만 아니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KBS미디어 온라인 평생 교육원의 외국어, 취미, 자격 교육 과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후 감정노동 관련 콘텐츠를 비롯해 인문, 교양, 취미 등 다양한 유·무료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최근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사내 복지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2030 젊은 세대의 취업준비생들은 아무리 좋은 회사라도 복지와 기업 문화가 좋지 않다면 지원하는 것조차 꺼리는 추세다. 

한국코퍼레이션은 정규직 직원 수만 3000여명으로 이 중 2600명은 상담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전부터 사내 복지에 끊임없이 힘써 오고 있었으며 앞으로도 좋은 복지 제도가 있으면 적극 도입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만든 중국어 교실을 만들었다. 직원들과의 교류뿐만 아니라 능력개발도 할 수 있어 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중국어 교실에 참여하는 한 직원은 "이전부터 배우고 싶었는데 동료들과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즐겁고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현겸 한국코퍼레이션 대표는 "개개인의 능력 개발 및 향상과 만족도를 위해 교육 콘텐츠를 생성함으로써 사내 복지에 더욱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제도 도입 12주년을 맞아 상담원 위주로 진행하던 기존 헬스키퍼 서비스를 전 직원으로 확대시행하며 사내 복지를 강화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