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365경희한의원, 의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2019-01-29 08:41:16

[프라임경제] 충남 천안시가 지난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365경희한의원(원장 신기석)과 취약계층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천안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365경희한의원과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천안시청

이번 협약에 따라 한방관련 소화기 질환, 내분비 질환, 이비인후과 질환 피부질환 등 의료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천안시가 대상자를 선정해 365경희한의원으로 추천하면, 365경희한의원은 추천된 매월 10명 이내의 취약계층에 의료 지원을 실천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의료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로, 한방관련 소화기 질환, 내분비 질환, 이비인후과 질환, 피부질환 치료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읍·면·동 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신기석 원장은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의료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향후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이 한방진료로 건강을 회복하고 안정된 사회생활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오영태 기자 gptjd00@hanmail.net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