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PayFAN' 광고, 1000만 조회수 돌파

2019-02-11 15:51:53

[프라임경]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페이의 판을 다시 짜다'라는 슬로건 아래 론칭한 신한페이판 광고가 유튜브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11일 알렸다.

▲신한페이판광고 스틸컷. ⓒ 신한카드

이번 광고는 '사고(BUY)' '사는(LIVE)' 것을 신한페이판 '타임라인'으로 연결해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주인공이 일상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로 공유하며 그날의 히스토리를 채우는 것과 신한페이판 타임라인을 통해 카드 결제 히스토리를 채우는 것을 연결, 초개인화 시대 소비자 일상을 트렌디하게 담았다.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신한페이판 타임라인이 시간 흐름에 따라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소비 패턴을 분석해 적재적소에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개인화에 최적화한 디지털 플랫폼임을 전달하고자 했다.

또한, SNS에 주인공 하루를 공유하는 장면에서는 실제 검색 빈도가 높은 '#홈파티' '#가구공방' 등 해시태그 키워드를 그대로 적용한 것도 2030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다.

해당 광고 배경음악은 호주 출신 싱어송라이터 '시아(Sia)'가 부른 '호 호 호(Ho Ho Ho)'이며, 지난 6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 및 3000여개 댓글이 달렸다. 광고 이후 신한카드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는 고객 수도 1만2000명이 증가해 10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신한페이판 유튜브 영상 1000만 돌파를 기념, 1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유튜브 영상 공유하기 이벤트를 준비했다. 유튜브 영상을 본인 SNS에 공유하고 공유URL을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0명)을 증정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페이판의 초개인화 영역을 강조하면서 젊은 층에게 익숙한 SNS 인터페이스 활용, 화려한 영상미, 신선한 배경음악으로 2030세대 공감을 이끈 광고"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특징을 잘 표현하는 광고로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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