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교육국제화역량(IEQAS) 인증대학 선정

2019-02-11 19:36:23

[프라임경제]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는 교육부 주관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증 기간은 총 3년으로 오는 3월부터 2022년 2월까지이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IEQAS,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은 우리나라 고등교육의 국제적 신뢰도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유학생 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제시하고 유학생들의 질 관리를 제도화한다는 목표로 2011년 도입된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제의 바뀐 이름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인증대학에 선정된 목포대는 필수 지표인 △불법 체류율 및 중도탈락률, 핵심여건 지표인 △의료보험 가입률 △언어능력(TOPIK 4급 이상) △신입생 기숙사 제공률 등 4개 항목을 충족했으며, 또한 대학의 국제화 비전과 유학생 지원 및 교육성과 등 자체 평과 보고서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인증 결과는 한국 유학 종합시스템과 외국 정부 교육부 등에 공개돼 유학생들이 대학을 선택할 때 공신력 있는 정보로 활용된다. 

또한 △GKS 등 대학 지원 사업 신청 시 우대 △불법 체류율 1% 미만 인증대학에 대한 사증발급 및 연장 간소화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목포대에 입학을 희망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은 비자발급 시 서류 간소화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받게 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