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기관·단체 청렴실천 다짐대회 개최

2019-02-11 17:16:15

- "작고 사사로운 유혹도 뿌리칠 줄 아는 청렴의지가 공직자의 본분" 강조

▲함안군이 기관·단체 청렴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 함안군

[프라임경제] 함안군이 반부패 청렴도 향상시책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11일 군 기관·단체협의회 청렴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조근제 군수를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군 간부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다짐대회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함안지사 조은규 지사장과 군 혁신성장담당관실 김병태 실장이 청렴문화 확산과 군민이 행복할 수 있는 청렴 선언문을 낭독했다.

또 이번 청렴실천 다짐대회를 통해 '새롭게 함께 뛰는 위대한 함안'으로 거듭나고자 군 기관단체 장이 솔선수범해 각오와 결의를 다지고 확고한 반부패·청렴 실천의지를 표명했다.

조근제 군수는 "작고 사사로운 유혹도 뿌리칠 줄 아는 청렴의지가 바로 공직자의 본분임을 알고 군과 오늘 참여한 기관단체부터 솔선해 부패로부터 자유로운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군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군정이 깨끗해야 군민이 행복합니다'라는 청렴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 1월24일 공사관리·감독 및 인허가 분야 민원인 625명과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깨끗한 군정실현과 '청렴도 전국 최상위'라는 부패 근절 서한문을 보낸 바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