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보훈청·HR서비스산업협회, 제대군인 위탁교육 앞장

2019-02-12 09:20:40

- '취업연계 인사노무관리자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나서

[프라임경제] HR서비스산업협회(회장 박주상, 이하 협회)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19년 취업연계 인사노무관리자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교육 신청 자격은 5년 이상 군에서 복무한 부사관·위관·영관급의 군 제대자 또는 제대 예정자다. 보훈청 지원으로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으며, 교육 수료 후에는 면접과정을 통해 HR서비스산업협회 회원사에 정규직 인사관리 담당자로 일하게 된다. 

교육은 한 달 과정으로 오는 5월 서울 역삼동 HR협회 교육장에서 HR서비스매니저 직무에 필요한 노동관계법과 고용·인사·임금 실무 과정을 수강받으며, 고용서비스관리사 자격증도 취득하게 된다.  

남창우 협회 사무총장은 "인사노무과정은 근로자라면 누구나 배워야할 지식"이라며 "특히 관리직으로 취업 시에는 필수"라고 강조했다.

이어 "군제대자를 대상으로 한 취업연계 교육의 다수가 전기·조경·빌딩경비 등 기능직인데 반해, HR서비스매니저 교육은 몇 안 되는 사무직으로 취업까지 바로 연결되니 제대자들 사이에 인기가 매우 높다"고 덧붙였다.  
 
한편, 협회 측은 2015년도부터 지난해까지 교육을 진행하면서 교육수료율·취업률이 평균 90%에 달했다며 교육정원이 20명에 불과해 인사관리 직무에 관심 있는 중장기 복무 군제대자는 신청을 서둘러 줄 것을 주문했다. 

교육과정 안내 및 신청은 HR서비스산업협회나 국가보훈처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