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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나' 키워드 중심 주거 디자인 'AZIT.L' 도입

취향 맞춘 변형 설계로 소비자 마음 공략

장귀용 기자 | cgy2@newsprime.co.kr | 2019.02.15 15:53:18

롯데건설이 도입 예정인 주거디자인 'AZIT.L' 기본형 평면도. ⓒ 롯데건설


[프라임경제]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전 세대 맞춤형인 소형 59타입 주거공간 디자인인 'AZIT.L'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나'를 중시하는 사회 트렌드를 반영해 개인의 취향과 가치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공간 디자인을 제안하는 것이 'AZIT.L'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AZIT.L'은 소형 59타입의 기본형(3인가구)을 변형한 3가지 평면 디자인을 선보인다. 각각 특성별로 △아이가 있는 맞벌이부부인 '듀크(Dewks: Dual Employed With Kids)족' △골드싱글·나홀로족 등 1인 가구 △시대 분리 및 임대형으로 나뉜다.

기본형(3인가구) 평면 디자인엔 2018년 굿디자인을 수상한 퍼펙트 유틸리티를 반영한다. 퍼펙트 유틸리티란 거주자가 세탁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 공간이다. 

또한, 입주자의 니즈에 따라 욕조나 샤워부스를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드 배스룸(욕조, 샤워부스 교차배치) 옵션도 제안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현관에는 △에어 샤워 시스템 △스타일러 △신발 살균기 등을 적용해 외부 오염물질을 차단하는 설계를 도입한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AZIT.L은 급변하는 기후와 사회트렌드·라이프 스타일 등을 분석하여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생활편의를 고려한 주거환경을 제안하며, 동시에 롯데캐슬만의 특화설계로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업그레이드 시킬 예정이며, 도입"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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