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GS네오텍, 스마트폰 이용 'WiseN Smart TM 콜센터 솔루션' 선봬

"아웃바운드 통신비용 절감 효과 예상"…녹취 등 다양한 기능 결합한 서비스 제공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19.02.18 11:37:37
[프라임경제]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저비용으로 아웃바운드(TM)센터를 구현·운영 할수있는 'WiseN 스마트TM'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WiseN Smart TM 사용 이미지. ⓒ GS네오텍


WiseN 스마트TM은 복잡한 콜센터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간단한 App 설치 방식이다. 일반 스마트 폰에 스마트TM 앱을 설치해 기업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상담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면 된다. 

GS네오텍의 IPCC 플랫폼인 'WiseN IPCC Platform' 환경에서 개발됐으며 △녹취 △CallBack △Key-In 입력 등의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WiseN 스마트TM 솔루션은 유선 통신 비용 절감을 비롯해 △비대면 업무로의 확장 △TM솔루션 초기 구축 비용 절감 △구축 기간의 최소화등 다양한 기대효과를 가지고 있다.

보험·카드사의 △시스템 기획파트 △시스템 운영본부 △단기 콜렉션 팀 등 현재 WiseN 스마트TM을 파일럿으로 도입한 고객사들은 타 경쟁사 대비 경제성(승인된 사업용 요금제 사용)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이외에도 △보안성(암호화 적용) △관리성(통합관리 및 다양한 API제공) △편리성(기존 솔루션과 연동)이 WiseN 스마트TM의 장점으로 꼽혔다. 

하태용 GS네오텍 팀장은 "WiseN 스마트TM은 기존 고비용의 유선전화망을 사용하던 방식을 탈피해 스마트폰 사업용 요금제를 사용함으로써 기업의 유선 통신 비용을 절감하는 데 획기적인 도움이 예상된다"며 "향후 중소형 기업을 대상으로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서 클라우드(SaaS) 방식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GS네오텍은 FAX·SMS 등의 솔루션과도 연동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 개발을 진행 중이다. 글로벌 CRM 솔루션인 Zendesk와의 협업을 통해 상담 어플리케이션이 없는 고객들도 별도의 구축 비용없이 월 비용만 지불하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