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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이용자 '열에 아홉' 대량구매 경험…화장품 가장 '저렴'

대량구매 시 저렴한 상품 '기초 화장품' '간편식' '세탁세제' '언더웨어'

임재덕 기자 | ljd@newsprime.co.kr | 2019.02.19 09:39:06
[프라임경제]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열에 아홉가량이 대량으로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홈쇼핑 대량구매 시 가격이 더욱 저렴하기 때문인데, 유독 화장품(기초 제품), 간편식, 세탁세제, 언더웨어 등의 제품군에서 이 같은 추세가 강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식품, 화장품, 패션잡화 등은 소량으로 구매하길 원하는 상품군으로 꼽혔다.

19일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의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응답자의 89.5%는 저렴한 가격 때문에 홈쇼핑에서 대량으로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 버즈니


홈쇼핑에서 대량으로 구매하면 저렴한 상품군으로는 '화장품(39.2%)'이 꼽혔다. 화장품 중에서도 에센스나 앰플 등 기초 제품이 가장 저렴하다고 응답했고, 그 뒤는 '헤어케어' 제품과 '마크스팩'이 이었다.

화장품에 이어 대량 구매하면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상품군은 '생활/주방(29.3%)'이었다. 이 상품군에서는 세탁세제, 휴지, 주방세제 등이 저렴한 상품으로 꼽혔다. 실제로 지난 1월 홈쇼핑모아 이용자 모바일 구매 건수 상위 10개 상품에 2개의 휴지 상품이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밖에 '식품(17.8%)' 상품군에서는 '간편식'이 가장 저렴하다고 응답했고 '패션/잡화(10.7%)' 부문에서는 '언더웨어'가 꼽혔다.

반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가 홈쇼핑에서 소량으로 구매하길 원하는 상품군으로는 '식품(23.8%)' '화장품(23.8%)' '패션잡화(18.7%)' 등이 꼽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7일까지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이용자 451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세부적으로는 여성(88.9%) 참여자가 대부분을 차지했고, 연령대는 20대 이하(6.4%), 30대(34.2%), 40대(37.5%), 50대 이상(21.9%)이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25일까지 롯데홈쇼핑, 롯데OneTV와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롯데홈쇼핑, 롯데OneTV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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