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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다이렉트 'AI 챗봇 상담서비스' 론칭​ ​​​​​​​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9.02.28 14:02:08

[프라임경제] KB손해보험(사장 양종희)의 온라인 브랜드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27일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알렸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인공지능(AI) 챗봇 상담서비스 이미지컷. ⓒ KB손해보험

해당 서비스는 다이렉트시장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고객 문의에 대해 실시간 상담을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했다. PC와 모바일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채팅상담 초기 화면에서 제시되는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 △다이렉트 할인·이벤트 △다이렉트 상품가입 △계약관리·보상서비스 4개 업무 시나리오 메뉴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에서는 고객이 직접 계약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와 보험계약 체결에 필요한 각종 사진, 서류등록 방법을 가이드해준다. 할인·이벤트 시나리오를 통해 자동차보험과 관련된 할인특약과 이벤트 혜택도 확인 할 수 있다.

계약관리·보상서비스는 가입 중인 계약에 대한 관리와 긴급출동 등 보상서비스를 안내해준다.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IBM왓슨의 인공지능을 통해 답변을 제공하며, 챗봇의 답변이 부족할 경우 전문상담사 연결을 통해 심화상담을 원스탑으로 이어갈 수 있다.​​

김태식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 상무는 "인공지능(AI)이 탑재된 챗봇 상담서비스의 경우 고객 문의가 쌓일수록 더욱 정교해질 수 있다"며 "축적되는 데이터분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내달 한 달간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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