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 호산나대학 장학금 전달

2019-03-09 11:00:17

- 양기관 '드림장학금 기탁 양해각서' 체결, 매년 1000만원 발달장애인 학생들에 도움

[프라임경제]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총재 오영애)는 지난 3월5일 발달장애인을 위한 취업사관학교 호산나대학(학장 박노철) 제14회 입학식에서 10명의 학생에게 각 100만원씩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오영애 총재는 이날 장학증서를 수여하며 "발달장애를 가진 학생들 자신의 꿈을 펼쳐 자립하고, 앞으로 사회 구성원으로서 소중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이 자리를 통해 드림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장학금을 받은 호산나대학 학생들과 오영애 총재. ⓒ 호산나대학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와 호산나대학은 지난해 '드림장학금 기탁 양해각서'를 통해 매년 1000만원을 가정 형편이 어려운 발달장애인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발달장애인 직업훈련센터 설립을 위해 '국제라이온스협회 국제재단(LCIF) 교부금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5만3000달러를 지원 받기로 했다.

호산나대학은 나눔프로젝트 일환으로 '서울스타호산나라이온스클럽'과 발달장애 학생들은 9년째 지역내 독거노인 및 시각장애인, 다문화가정에 사랑의 연탄 나눔, 김장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라이온스의 모토인 'WE SERVE(우리는 봉사한다)'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입학식을 통해 호산나대학 이동귀 부학장은 "학생들의 도전과 꿈의 실현을 위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 해주시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 오영애 총재님께 호산나대학 전교직원, 학생, 학부모를 대신하여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