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안전품질 캠페인 '실천! CLEAN 5' 실시

2019-03-12 20:14:52

- 협력사 함께 무재해·무결점 사업장 구현 추진

▲HDC현대산업개발은 12일 협력회사와 함께하는 안전·품질 특별캠페인 '실천! CLEAN 5'를 개최했다. ⓒ HDC현대산업개발



[프라임경제]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12일 HDC아이파크몰에 위치한 CGV용산에서 협력회사와 함께하는 안전·품질 특별캠페인 '실천! CLEAN 5'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 선포식에는 김대철 사장과 함께 HDC현대산업개발의 모든 현장소장들과 협력회사 대표 30여명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은 △안전·품질 관련 중점 추진사항 공유 △우수협력회사 포상 및 위촉장 수여 △캠페인 선포 △노·사 대표 결의문 낭독 △안전모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실천! CLEAN 5'에 대해 △협력회사 관리 △안전규정 준수 △위험요소 제거 △고객관점 품질관리 △전문 기술력 향상 △선제적 실행 강화 △무결점 완벽시공 등의 실천사항을 담은 캠페인이라고 설명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무재해·무결점 사업장 구현을 목표로 전 현장에서 '실천! CLEAN 5'를 실시할 예정이다. 여기에 캠페인 실천을 위한 현장 직원들과 협력회사 근로자들에게 현장의 실질적 위험을 예방하는 교육도 진행할 방침이다. 

또, 공정시 취약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하절기, 동절기 등 4차례에 걸쳐 자체 현장점검을 통해 캠페인 실천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안전부문 포상에는 △윤주건설 △화성방수 △서진산업개발 △신보 등이 우수협력회사로 선정되었고, 품질부문에는 △개일건설 △반도장식산업 △우민전기 △세일이엔에스 등이 우수협력회사로 선정돼 포상을 수여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품질 캠페인은 협력회사가 동참하는 것이 특징이며, 지난 1994년 건설업계 최초로 협력회사 사장단으로 구성된 '안전·품질 위원회'를 운영한 이래 꾸준히 '안전관리를 통한 상생경영'을 실천 중이다. 앞으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고객과 근로자 및 가족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안전·품질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대철 사장은 선포식에서 "지난 한 해 동안 무재해·무결점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신 협력회사 및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안전·품질 캠페인의 성공적 달성을 위해 △기본과 원칙 준수 △안전 품질 수준 향상 등 전문성과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관리에 만전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