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라포 형성' 취업워크숍 만족도 높여

2019-03-13 09:53:08

- 집단상담·멘토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적용

[프라임경제]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배미숙, 이하 서울센터)는 12일 센터 내부 교육장에서 '제대군인 취업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취업 워크숍에서 멘토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서울센터에서는 회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나의 상담사와 집단 상담을 진행하면서 회원과의 라포를 형성하고 니즈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제대군인지원제도 소개 △채용정보 탐색 및 활용 △입사지원서·면접클리닉 △멘토 간담회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올해 센터 내에 모의면접기를 도입해 회원들이 면접을 대비하고 개인적으로 연습 할 수 있도록 운용법을 교육했다. 

또한 시설관리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제대군인(강성화, 이응일) 멘토를 초빙해 간담회를 열어 국가자격취득 과정과 직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업무능력 등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통해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배미숙 센터장은 환영인사에서 "제대군인을 위한 지원 제도를 적극 활용해 목표로 하는 취업분야에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김문숙(여·43세) 제대군인 회원은 "여러 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면서 취업계획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됐으며 후배 동료들에게 취업 워크숍 참여를 적극 권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울센터는 고객층을 구분해 맞춤 워크숍이 되도록 진행하고 있다. 향후 취업워크숍에 이어 강원도 지역으로 찾아가는 취업워크숍, 여성 특화 취업워크숍 등을 계획하고 있다.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