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교육청 청주행복교육지구사업 업무협약

2019-03-15 12:22:56

- 마을, 학교, 지자체가 손을 맞잡고 교육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약속

[프라임경제] 충북 청주시가 지난 14일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북도교육청 및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학)과 청주행복교육지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시가 지난 14일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청주행복교육지구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청주시청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추진하는 청주행복교육지구사업은 주입식 경쟁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 학부모, 주민, 교사 등 교육주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토대로 마을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해 자주적이고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육성해 나가는 사업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민·관·학의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 △지역 교육생태계 조성 노력 △지역 특성과 전통·문화를 살린 맞춤형 교육 △청주행복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등이다.

이를 위해 청주시와 교육청은 각 12억원 씩 총 2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교육공동체 발굴·육성, 마을 속 특색프로그램, 온 마을 돌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학생·주민 동아리, 우리고장 문화체험, 직지문화 바로알기, 교육 공동체 청소년 한마당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청주행복교육지구사업의 안정적 정착과 실효성 있는 추진을 위해 공무원 2명을 파견하고, 지난해 대비 세배의 예산을 증액하는 등 지원규모와 사업내용을 대폭 확대해 행·재정적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한편 행복교육지구는 충북도내 11개 시군이 모두 참여하고 있으며, 2019년 3월 현재 135개의 기초단체에서 행복(혁신)교육지구가 운영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