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크린앤사이언스, 정부 미세먼지 추경 1조원 예상 '상승'

2019-03-15 10:01:57

[프라임경제] 크린앤사이언스(045520)는 정부가 미세먼지 추가경정예산으로 1조원을 예상한다고 밝히면서 상승세다.

15일 오전 9시55분 현재 크린앤사이언스는 코스닥시장에서 전일 대비 4.20% 오른 2만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4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미세먼지 대책과 관련해 "추가경정예산이 환경부 주도로는 1조원 정도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일 문재인 대통령이 필요 시 '미세먼지 추경'을 지시하는 한편, 같은 날 여야 3당이 정부 요청 시 추경을 검토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것이다.

조 장관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한·중 협력에 대해서는 "대기질 예보정보·기술교류 협력, 엑스포 개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고위급 정책협의체 설립에 합의했다"고 전했다. 

또한 "대기오염 분야에서는 한중 간에 오래전부터 협력사업이 추진되고 있다"며 "미세먼지와 관련해 최근 본격적으로 논의가 됐으며, 특히 올해 초 한중 국장회의에서 논의됐던 것을 이행하는 데 합의했다"고 말했다.

이에 국내 1위 가전용 및 산업용 필터 제조업체 크린앤사이언스가 주목받고 있다. 크린앤사이언스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공조기용 필터 시장에서 70% 수준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더불어 LG전자, 삼성전자, 위닉스, 코웨이 등 대표 공기청정기 제조기업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