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꽃지 해안공원 주차장 관리 및 주차료 징수조례' 입법 예고

2019-03-15 16:51:15

- 정광섭 의원 대표발의…지역주민과 관광객 편의증진 도모 및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

▲정광섭 도의원. ⓒ 도의회사무국

[프라임경제] 주차장법 제 12조에 따라 설치한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339-586번지 일원에 위치한 꽃지 해안공원 주차장 관리 및 주차료 징수에 관한 기준을 정할 조례가 제정된다.

충남도의회는 정광섭 의원(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태안2)이 대표 발의한 '꽃지 해안공원 주차장 관리 및 주차료 징수 조례안'을 지난 13일 입법 예고했다고 밝혔다.

조례안 주요 내용으로는 △주차장 관리 위탁자 선정 △주차요금 및 가산금 부과 방법 △주차요금 징수방법 △주차요금의 게시 △주차요금의 감면 △주차거부 금지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조례 내용 가운데 특이점은 태안군 안면읍 고남면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자의 소유차량과 태안군 관광지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한 경우 요금 감면 혜택을 줘 지역민들의 주차장 활용도를 높이고 관광객의 지역상권 이용률을 높이는 등의 일거양득의 방안을 마련했다는 점이다.

정광섭 의원은 "이번 조례안 제정으로 꽃지 해안공원의 교통 환경개선과 함께 주차장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해져 지역주민과 관광객 모두 편의 증진은 물론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본 본례안은 오는 18일부터 열리는 제310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오영태 기자 gptjd00@hanmail.net

<저작권자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