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중국에 있는 삼성전자가 '가짜 슈프림'과 일하지 않기로 했어요

2019-03-21 11:22:05

▲중국에 있는 삼성전자가 발표한 입장문이에요. ⓒ 삼성전자 중국법인 웨이보


[프라임경제] 중국에 있는 삼성전자가 '가짜 슈프림' 회사와 같이 일하지 않기로 결정했어요. 지난 2월 삼성전자는 삼성전자 웨이보에 이같이 알렸는데요.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중국 베이징에서 처음으로 좋은 기능을 넣은 스마트폰 갤럭시A8s를 발표하면서, '슈프림 이탈리아'라는 회사와 같이 일하기로 해서 이슈가 됐어요.

하지만 이 슈프림 이탈리아라는 회사가 미국이 아닌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가짜 브랜드로 밝혀졌어요.

▲삼성전자가 슈프림 이탈리아와 협업하지 않음을 나타내고 있어요. ⓒ 네이버 블로그

슈프림 이탈리아는 '가짜 슈프림'으로 알려진 업체로, 미국에서 세운 '원조 슈프림' 과는 다른 회사예요. 원조 슈프림 회사는 1994년 미국 뉴욕에서 처음 만든 의류 브랜드로, 회사의 가치를 돈으로 따지면 10억달러나 되는 큰 회사래요.

삼성전자가 슈프림 이탈리아와 일하기로 발표하자 패션업계는 많이 나쁘게 말했어요. 삼성전자가 가짜 슈프림 회사라는 것을 알면서도 일하기로 했다면, 브랜드만의 가치를 무시한 행위라고 비판했죠. 

나쁜 말들이 많이 생기면서 중국에 있는 삼성전자는 인터넷을 통해서 "삼성전자는 중국형 갤럭시A8s를 공개하면서 슈프림 이탈리아와 같이 일하기로 계획했다가, 다시 검토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렸어요. 그리고 "삼성전자 브랜드를 사랑하는 소비자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공개했어요.



자원봉사 편집위원

최민석(경기과학고등학교 / 1학년 / 17세 / 서울)
김민재(환일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서울)
정희찬(경기과학고등학교 / 1학년 / 17세 / 서울)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4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5세 / 서울)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9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3세 / 서울)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