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엘그룹, 제13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경영서비스 부문' 대상

2019-03-28 16:47:45

- 4차 산업 기반 경영관리시스템 '제모스' 우수성 인정 받아

[프라임경제] 제니엘그룹(회장 박인주)이 제13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경영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제모스는 모바일 업무관리시스템으로 직원들의 업무 효율화를 극대화한다. ⓒ 제니엘


이번 수상을 통해 종합인재고용서비스 기업인 제니엘은 '제모스(ZEMOS)'의 우수성을 인정 받게 됐다. 제모스는 모든 직원이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하기 위한 모바일 업무관리시스템이다. 

제니엘은 '4차 산업 기반의 시스템 경영'이라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고 스피드 경영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업무 효율화를 극대화하기 위해 제모스 내에서 전자근로계약서, 전자사직서 등 각종 인사 업무를 가능하게 했다. 또 △연차·경조 신청 △상담 기능 등 직원들의 소통 창구로도 활용할 수 있어 직원 모두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있다. 

전국 400여개 현장을 보유하고 있는 제니엘은 제모스의 사용 환경이 각기 다른 점을 감안, 각 현장 상황에 맞는 기능들을 업종·분야별로 적용하고 있다.

인사 기능을 비롯한 각 현장의 업무 운영을 현장 맞춤형으로 개발해 전국 각 현장의 직원들도 편리하게 제모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올 상반기 중 모든 직원의 개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모스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까지 제모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장별 특성을 분석·관리하고 관리자 및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해 각 고객사에 기업 맞춤형 경영관리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춘홍 제니엘 대표는 "4차 산업 기반의 업무 시스템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제모스를 통해 직원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사별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브랜드협회에서 후원하며, 고객중심의 서비스 품질 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경영전반에서 서비스 품질혁신 활동을 전개하고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