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입주민들 위한 취미·기부 '일석이조' 프로그램 신설

2019-04-01 10:04:40

- 고객만족서비스 '헤스티아' 통한 입주민 만족시스템 운영

▲'래미안 답십리 미드카운티' 주민들이 '공기청정 화분만들기' 활동을 진행하고 제작한 화분의 절반을 강동구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기부했다. ⓒ 삼성물산



[프라임경제] 삼성물산 건설부문(028260)은 올해 총 26개 래미안 단지 2만4000여 입주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입주민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2005년부터 래미안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 '헤스티아'를 운영하고 있다으며, 헤스티아는 입주 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입주 후에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래미안의 고객만족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헤스티아 서비스는 △도움마당 △배움마당 △나눔마당의 3가지 서비스로 이루어진다. 

△도움마당은 에어컨 및 전열교환기 필터청소·렌지후드 청소 등 세대 내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활동이고, △배움마당은 입주민들의 취미활동 관련 교육 서비스이며, △나눔마당은 입주민 물품 기증 등 입주민과 래미안이 함께 시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기존의 3가지 서비스에 △공감마당 이라는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공감마당은 배움과 나눔마당의 특징을 결합해, 입주민들에게 취미활동 경험과 기부의 기회를 함께 제공하는 활동이다.

관련 활동으로 '래미안 답십리 미드카운티'에서는 지난달 23일, 40여명의 입주민들과 함께 공기청정 화분만들기 활동이 진행된 바 있다. 공기청정 화분만들기는 올해 도입한 공감마당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입주민들은 당일 각자 화분 2개를 제작하며 1개는 강동구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는 활동을 펼쳤다. 

삼성물산은 올해 상반기 중 11개 래미안 단지에서 공감마당 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물산은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아파트부문 NCSI(국가고객만족도조사) 21년 연속 1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4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