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일자리 탐색' 여성제대군인 취업워크숍

2019-04-05 10:10:47

- 여성친화 교육과정·취업전망 소개

[프라임경제]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배미숙, 이하 서울센터)는 4일 센터 교육장에서 '여성제대군인 취업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여성제대군인 회원들이 취업 워크숍에 참석해 센터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이번 취업워크숍에서는 여성 제대군인 전담 유승희 상담사와 함께 여성 제대군인에 맞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일자리 탐색 시간을 가졌다. 이어 △자기탐색을 위한 MBTI 진단 △여성친화 교육프로그램 소개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초빙강사로 나선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 일자리부르릉 김선희 팀장은 △경영·사무 분야 △IT·정보화 분야 △교육·상담 분야 △보건·복지 분야로 구분해 여성 친화적 교육과정과 취업전망에 대해 소개했다. 이를 통해 여성 제대군인들의 재취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했다. 

해군 간호장교 경력을 가지고 있는 서경임(여·47세) 회원은 "보건·복지 분야로 재취업을 희망하고 있는데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 지원되는 사이버 학점은행제 수강으로 올해 사회복지사2급 자격취득을 목표로 도전해 보겠다"고 다짐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여성 제대군인회원들은 "세부적인 직업훈련정보와 채용정보를 알게 돼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꾸준히 제대군인지원센터를 활용해 취업까지 이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