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가정의 달 'Hug Farm 금융교육' 실시

2019-04-16 11:21:55

- 부모와 함께 현장 체험형 금융교육·우리 농산물 체험

[프라임경제]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이 16일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함께 금융교육도 받고 우리 농산물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는 'Hug Farm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Hug Farm 금융교육'은 전국 13개(서울, 강원, 경기,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전북, 제주, 충남, 충북) 금융교육센터에서 유치원생(6~7세)과 초등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일일 은행원 체험을 통해 통장을 개설하는 등의 금융업무를 경험하고, 핀테크를 활용한 소액결제 시스템으로 우리 농산물을 직접 구입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이 가정의달을 맞아 부모와 함께 현장 체험형 금융교육과 우리 농산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Hug Farm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 NH농협은행


금융교육 신청대상은 학부모 및 유치원생(6~7세), 초등학생(1~3학년)이며, 교육일정과 신청기간은 전국 13개 금융교육센터별로 상이해 농협은행 청소년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교육을 신청해야 한다.

이대훈 은행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교육현장을 제공해 뜻깊다"며 "향후에 금융과 우리 농산물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교육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 2012년부터 '행복채움금융교실'을 운영하며 학생들과 소외계층 등에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등 2016년부터 3년 연속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에 선정됐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