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CJ프레시웨이(051500)가 최근 수도권 노인 복지시설 전체 230여곳 중 총 75곳에서 계약수주를 성사시키며, 약 33%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2015년 시니어 전문 식자재 브랜드 '헬씨누리'를 론칭하고 2016년부터는 '헬씨누리팀'이라는 전문 사업 조직도 운영하고 있다.
헬씨누리는 저염·저당을 기반으로 한 '스페셜 원 플레이트' 메뉴를 개발했고, 전문 영양사와 조리사가 현장을 방문해 맞춤형 서비스 제안하는 등의 방식으로 컨설팅하고 있다.
또 복지시설이 운영되지 않는 공휴일과 주말에는 완제품 대체식 등으로 독거노인들의 식사 공백 문제를 해결하고 있고, CJ그룹의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 체험활동 등 여가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신승윤 CJ프레시웨이 헬씨누리팀장은 "CJ프레시웨이는 고령 사회, 실버 세대의 식 문화를 발전시키는 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헬씨누리는 식단 돌봄이라는 차별화된 가치 창출로 노인 복지시설의 서비스를 향상하는데 큰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