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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운영] 제이앤비컨설팅 "감성경영, 가족친화 분위기 조성"

"직원 스스로 행동하도록 자기개발 기회 제공"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19.04.23 16:40:30
[프라임경제] 제이앤비컨설팅(대표 이수연)은 고객센터 전문기업으로 20년이 넘는 오랜 경력과 전문성을 통해 8년째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와 함께 해오고 있다.

제이앤비컨설팅은 감성경영과 가족친화적 센터운영으로 직원 개개인이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 제이앤비컨설팅


창립 이래 여성 일자리 창출과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위해 노력해온 이수연 대표는 아웃소싱 업계에서 보기 드문 여성 기업인으로, 가족친화 경영을 위해 일 생활 균형, 남녀고용평등 여성인재 개발에 힘쓰고 있다. 

2015년 일과 가정 양립 우수중소기업,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비롯해 △2016년 여성경력지원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 △2017년 국무총리 표창 △2018년 '제45회 상공의 날' 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가족친화적 문화를 선도하는 리딩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이를 통해 2016년 경인1센터를 운영할 당시 높았던 이직률을 낮추고, 센터 분위기를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갔다. 

제이앤비컨설팅은 현재 경인1센터는 성과적인 면이나, 센터 분위기면에서 전국 어느 센터와 견줘도 우수센터라고 자신했다. 

또한 상담사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힐링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생산성과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프로모션을 끊임없이 개발해 상담사를 케어하고 직장에서의 행복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건강보험공단과 상생을 위해 △고객을 상대하는 고객센터의 사명 △직원들과의 소통, 가족친화적 운영을 통한 고객센터의 환경 △직원 개개인이 발전할 수 있고 목표를 가질 수 있는 고객센터의 비전 등 이 세 가지를 목표로 정했다. 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아 현실 가능한 것부터 점진적으로 적용하고 행복 가치를 실현하는 센터를 만들 계획이다.

이수연 대표는 "기업 성장의 원동력은 직원이고, 직원 개개인의 발전과 성장이 회사의 성장"이라며 "직원들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통해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직원 스스로가 행동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어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도전과 목표를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에서 갖출 수 있도록 절대적인 지지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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