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돌아온 야구 시즌' KBO 팬들을 위한 직관 할인 방법

2019-04-28 17:37:06

[프라임경제] 야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프로야구는 최근 몇 년 동안 매해 800만명이 넘는 팬들이 경기장을 찾을 만큼 그 인기가 뜨거운데요.

경기장을 직접 찾아가는 '직관'은 스포츠 팬들의 즐거움 중 하나죠. 드넓은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와 신나는 응원 등 경기장을 직접 찾아야 할 이유는 많습니다.

하지만 입장료에 간식값 등 부대비용까지 생각하면 적지 않은 돈이 들어 자주 가는 것이 부담되는데요. 최근 대신증권에서는 스포츠 팬들을 위해 직관을 조금이라도 싸게 즐길 수 있는 할인 정보를 소개했습니다.

프로야구장 입장료는 보통 외야석 1만2000원에서부터 시작해 VIP석은 5만원을 넘어가기도 하는데요. 홈런볼을 잡을 수 있는 외야석도 좋지만 아무래도 선수들과 경기 상황을 좀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내야석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외야석보다 더 싼 가격으로 내야석을 노려볼 수 있는 할인 정보를 알아볼까요?

먼저 두산 베어스는 '얼리버드 티켓'을 통해 팬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는데요. 얼리버드 티켓은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경기에 한해 적용되며, 티켓을 일찍 구매할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켓이 다 팔리지 않으면 당일까지 티켓이 남아 있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삼성 라이온즈에서는 '패키지 티켓'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패키지 티켓은 시즌권의 가격이 부담되거나 주말 경기를 즐기고 싶은 팬들을 위해 10게임권과 20게임권으로 묶어 할인 판매하는 티켓입니다.

블루석 기준 16만원인 10게임권은 13만9000원에, 32만원인 20게임권은 25만9000원에 할인 판매하는데요. 판매는 선착순이며, 삼성 라이온즈의 홈구장인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패키지 티켓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좌석으로는 블루존, 3루내야 지정석, 외야 지정석, SKY 지정석 등이라고 하네요.

비슷한 유형으로 키움 히어로즈의 '8경기 티켓'도 있습니다. 키움 히어로즈는 주중과 주말의 가격 차이를 줄여 더 많은 팬이 야구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데요. 삼성의 패키지 티켓과는 다르게 구매 시 관중석의 구역을 선택해야 한다고 하니 알아둬야겠죠?

창원시에 연고지를 두고 있는 NC다이노스는 국군장병, 직업군인, 병역이행자, 병역명문가인 팬들에게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병역이행자' 할인은 이미 군대를 다녀온 남성 팬들에게 특히 반가운 할인일 텐데요.

병역이행자라면 경남병무청에서 할인권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병역명문가증을 경남병무청에서 발급받아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NC다이노스에서는 할인 대상자에게는 학생가로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통신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구장들도 있죠. SK와이번스, LG트윈스, KT WIZ 등 모기업이 통신회사인 구단들은 각 통신사별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T VIP 회원은 인천 문학구장을 연 6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LG U+ VIP 회원은 LG 트윈스 홈경기의 잠실 구장을 이용할 때 3000원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KT WIZ 또한 KT 회원들을 대상으로 VIP 회원은 3000원 일반 회원은 2000원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야구에 푹 빠져 시즌의 전 경기를 모두 직관하고 싶으신 분들은 '시즌권 구매'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시즌권 가격만 보면 비싸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130경기가 넘는 경기마다 매번 입장권을 구매하는 것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죠.

구단별로 '회원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산의 베어스 클럽이나 KIA의 T클럽과 같은 회원제는 일정 금액을 내고 가입하면 구단에서 유니폼이나 굿즈도 받을 수 있고, 구장을 찾을 때마다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죠.

하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역시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것일 텐데요. 먼저 KB국민카드를 통해서는 KIA타이거즈, NC다이노스, 한화이글스, 두산베어스 입장권을 할인받을 수 있고, 신한카드는 LG트윈스, KIA타이거즈 입장권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연고지의 지역은행 카드를 사용했을 때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삼성라이온즈는 대구은행 BC카드를 사용하면 2000원 또는 5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기아타이거즈도 KJ 광주카드를 사용하면 일반석은 25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KBO 팬들을 위한 입장권 및 팬들을 위한 여러 혜택을 알아봤는데요. 부담은 적게, 재미는 더 많이 느낄 수 있는 시즌이 되길 바라며 응원하는 팀이 꼭 선전하는 시즌이 되길 바랍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