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방사선사협회 경기도회 학술대회 성황

2019-04-30 14:52:39

- 전국 최초 7개 의료기사 단체 연합회 종합학술대회

[프라임경제] 경기도 의료기사 단체 연합회 종합학술대회가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수원광교에 위치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회원과 재학생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28일 개최된 대한방사선사협회 경기도회 학술대회에는 회원과 재학생 7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상준 기자


이번 종합학술대회는 각 회마다 진행해오던 방식에서 벗어나 7개 단체가 모인 학술대회로는 전국 최초다.

함께 하고 함께 가자는 의미의 'GO TOGETHER'를 슬로건으로 7개 단체가 합동으로 학술대회를 주최하고 경기도 관광공사에서 후원 하는 매우 뜻 깊은 행사였다.

참여 단체는 경기도 치과기공사회를 비롯해 △방사선사회 △물리치료사회 △임상병리사회 △치과위생사회 △안경사회 △작업치료사회 등이었다.

이날 행사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박광온 국회의원, 김영진국회 의원, 백혜련 국회의원, 류영철 경기도 보건복지국장, 전국 의료기사 단체 김양근 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학술대회를 공동 개최한 7개 단체장들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국민보건의료 증진과 의료기사의 권익신장, 학술발전과 연구개발 그리고 단체 상호간에 친목 도모를 위해 힘쓸 것을 다짐했다.

대한방사선사협회 경기도회는 28일 '함께하는 하나 된 우리'라는 슬로건으로 학술대회 개최해 회원과 재학생이 참석했다.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개최된 종합학술대회에서는 논문발표와 특강, 기자재 전시까지 다양한 행사가 개최됐다. =김상준 기자


주요 인사로는 △대한방사선사협회 우완희 협회장 △임창선 부회장 △서울특별시 안미섭회장 △인천광역시 이배원회장 △충청남도 송재범회장 △대한핵의학기술학회 이재홍회장 등과 나성규, 이광현, 정상돈 고문이 참석했다.

김광순 대한방사선사협회 경기도회 회장은 "의료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경기도 의료기사 단체 회원 간 배우고 소통하는 자리가 됐음 한다"며 "방사선사의 미래상에 걸맞게 종합학술대회를 통해 새로운 만남, 도전을 함께는 대한방사선사 협회 경기도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메디칼솔루션을 비롯한 관련 업체들의 전시부스도 마련돼 많은 관심이 집중됐으며 △회원논문 10편 △재학생 논문 10편 등 20여편의 다양한 논문이 발표됐다.

우수 논문에 대해서는 최우수구연상이 수여됐다. 또한 경기도내 5개 대학인 △안산대학교 △을지대학교 △신한대학교 △신구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등과 경기도회는 MOU협약식을 갖고 협력을 다짐했다.

요즘 한참 뜨고 있는 황교익 맛 칼럼리스트의 '먹방시대의 의미와 밥상에서 행복찾기' 특강과 경품추천은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