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청와대 라이브 함께 편집해요"

2019-05-07 08:48:16

- 문재인 정부 2주년 돌아보는 공식 영상 국민과 함께 만들어

[프라임경제] 청와대는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을 맞아 공식 영상을 함께 편집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는 문재인 정부 2주년을 맞아 국민과 함께 달려온 2주년의 의미를 돌아보며 함께 공식 영상을 편집하고 청와대 기념품도 증정하는 '함께 편집해요'를 진행한다. ⓒ 청와대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는 7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함께 편집해요'라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2주년 이모저모를 돌아보고 국민들 댓글 의견을 받아 2주년 기념 영상을 함께 편집할 계획이다. 

2주년 청와대 공식 영상 편집을 위해 지난 2018년 5월부터 2019년 5월까지 문재인 대통령의 △해외순방 △정책 발표 △경제투어 △청와대 행사 중 18건의 일정 영상을 후보로 선정했으며, 라이브 시청자들의 의견에 따라 편집할 예정이다. 

아울러 배경음악도 각기 다른 분위기의 세 곡을 후보로 제시, 영상제목 및 주요 이미지 등을 국민들과 함께 실시간 결정해 국민과 함께 달려온 정부 2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게 된다. 

청와대 디지턱소통센터 관계자는 "'함께 편집해요' 공식 영상은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인 10월 청와대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 최종 편집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라이브 중 댓글로 의견을 제시해 채택되는 분들의 아이디는 공식 영상 최종 편집본에 함께 편집된다"고 밝혔다. 

이어 "라이브 과정에서 댓글로 의견을 보내주는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청와대 기념품과 문재인 대통령 연설문집, 영문 연설문집 등을 기념으로 증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