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정보] 롯데캐슬·포스코건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예정

2019-05-09 11:31:13

- 인천 미추홀 주안 4구역 재개발 단지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투시도. ⓒ 롯데건설



[프라임경제]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4구역을 재개발한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3개동, 전용면적 38~84㎡ 총 185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를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했으며, 전체 세대 중 약 45%에 해당하는 835세대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일반분양의 전용면적별 물량은 △38㎡ 27세대 △49㎡ 7세대 △59㎡ 397세대 △72㎡ 90세대 △84㎡ 314세대로 이뤄졌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인천의 중심지인 구월동이 가진 대형마트와 관공서 등 생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또, 현재 주안동 일대에는 재정비 사업이 한창 진행되고 있어, 향후 2만여 가구에 달하는 새 아파트가 입주할 예정이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주안동 일대의 대규모 재정비사업의 초기 분양단지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는 것이 분양관계자의 전언이다. 

인근에서 분양한 '미추홀 꿈에그린'이 조기완판을 이루며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은 만큼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에 대한 기대도 크다는 설명.

최근 GTX-B 노선에 대한 개발과 KTX 광명역 연장 등의 굵직한 개발호재들도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다.

송도~마석 구간을 잇는 GTX-B노선은 올해 내 예비타당성 조사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GTX-B노선 개통 시 단지 인근에 예정된 인천시청역이 신설되면 서울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인천시민의 KTX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존 운연역까지 개통돼 있는 인천지하철 2호선을 KTX 광명역까지 연장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이외에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주거만족도를 높이는 특화설계와 남향 판상형 위주 배치로 수요자들의 요구에 부합할 예정이며,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선보일 예정이다.

우수한 평면과 특화 설계를 통해 주거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먼저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으며, 최근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판상형 평면 비율을 높여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내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단지 내 중앙광장을 주동을 최소화하여 조성하며, 단지 중앙부 데크면에는 커뮤니티 시설을 집중적으로 배치해 효율적인 단지 동선과 연계성을 높였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관계자는 "주안동 일대의 재정비 사업을 이끄는 초창기 분양 단지인 데다 인천의 핵심 생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며 "여기에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의 각종 특화설계와 시스템이 적용되는 만큼 뜨거운 청약 열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