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레시피쇼에 '쉘위봇' 기술 협찬

2019-05-09 17:09:32

- 국내형 키오스크 모델로 레스토랑 자동화…GS인증 1등급 획득

[프라임경제]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는 오는 12일부터 방송 예정인 JTBC 예능 프로그램 '쉘위치킨'에 쉘위봇 등 기술을 협찬한다고 9일 밝혔다. 

▲씨엔티테크는 JTBC 예능 프로그램 '쉘위치킨'에 쉘위봇 등 기술을 협찬한다. ⓒ 씨엔티테크


쉘위치킨은 식당 예능 스타일의 레시피쇼 프로그램으로 서울 시내 모처에 닭요리 전문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시청자들이 직접 제안한 닭 요리 레시피를 활용해 새로운 형식의 치킨 쿡방을 선보인다. 

개그맨 김준현과 그룹 소녀시대의 써니, 탤런트 이규한이 진행을 맡으며, 총 24부작으로 매회 45분씩 방영될 예정이다. 

씨엔티테크에서 협찬하는 쉘위봇은 국내형 키오스크 모델로 소비자가 매장에 비치된 키오스크, 또는 소비자 개인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직접 주문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한 레스토랑 자동화 솔루션이다. 

소비자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주문할 경우 매장에 비치된 QR코드 스캔을 통해 별도의 설치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주문·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식사하는 테이블에 부착된 QR코드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매장 운영자는 어떤 테이블에서 주문을 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 챗봇 시스템과도 연동돼 소비자가 키오스크의 QR코드를 스캔한 뒤 카카오톡을 통해 인공지능 챗봇과 채팅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도 있다. 제품이 제조되면 소비자에게 실시간 주문현황을 알림톡을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흔히 사용되는 진동벨이 필요없다. 

씨엔티테크는 키오스크 쉘위봇 외에도 시청자투표 애플리케이션과 전문가평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제공한다. 

쉘위치킨은 응모자들의 레시피를 탐구·조리하는 과정을 담고 있으며 매주 쉘위봇 어플로 시청자 인기투표를 진행해 시청자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JTBC 쉘위치킨 프로그램과 씨엔티테크의 쉘위봇이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시청자들이 쉘위치킨을 통해 유용한 요리 정보와 재미를 얻어가길 바라고 더불어 씨엔티테크의 쉘위봇 서비스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씨엔티테크는 지난 4월 쉘위봇 제품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GS(Good Software)인증 제도는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이다. 제품이 사용될 실제 운영환경의 테스트 시스템을 갖춰 △소프트웨어 △사용자 매뉴얼 △제품설명서 등 제품의 품질을 인증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