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창업기업 성과공유' IBK창공 마포 2기 데모데이

2019-05-10 15:13:21

- 12개 기업 참여…후속 투자 유치 기회의 장 열려

[프라임경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오는 23일 IBK파이낸스타워 5층 대강당에서 'IBK창공(創工)' 마포 2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오는 23일 'IBK창공(創工)' 마포 2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 IBK기업은행

IBK창공은 혁신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이다. 육성 기간은 5개월로 AC의 우수 역량과 가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단기에 집중적으로 투입해 창업기업을 육성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부터 5개월 간 IBK창공 마포 2기의 운영을 맡은 N15(대표 류선종·허제)이 액셀러레이팅한 마포 2기 창업기업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된다. 

이날 '배달의민족'으로 잘 알려진 우아한형제의 박세헌 인사총괄 실장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19:1의 경쟁을 뚫고 IBK창공 마포2기에 최종 선발된 20개 기업 중 12개 기업이다.

12개 기업은 △같다(모바일기반 폐기물 수거서비스) △글림미디어그룹(아이돌 투표 플랫폼과 팬덤사업) △리셋컴퍼니(태양광판 효율 증진 '리셋스노우' 개발) △뮨(자상방지 주사기 자동처리기기 솔루션) △부루구루(유기농 콤부차 생산) △비트센싱(자율주행 데이터수집에 최적화된 레이더센서 개발) △솔루게이트(선행학습기능과 높은 인식률의 음성인식 솔루션) △얼리슬로스(사용자가 간편하게 참여가능한 온라인 설문조사 '포켓서베이' 제공) △업스페이스(현대인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 △젠트로피(손 쉽게 배터리 교체 가능한 제조, IT기반 전기이륜차 생산) △아티슨앤오션(다이빙컴퓨터·사진촬영·안전경고 등 다이빙시 필요한 모든 기능을 포함한 '다이브로이드 미니' 개발) △슬라운드(한국 기후와 생활 환경에 적합한 뛰어난 사용감의 매트리스 개발) 등이다.

IBK창공 마포 2기 데모데이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 이벤터스 참가신청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