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문재인 정부 2주년 특별페이지 공개

2019-05-10 15:57:16

- 지난 발자취·국정성과 등 한 눈에 볼 수 있어

[프라임경제] 청와대는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인 10일 '주년 특별페이지 'http://www.president.go.kr/event'를 공개했다. 

▲문재인 정부 2주년 특별페이지에서는 중부 출범 2주년을 맞아 대통령의 지난 발자취와 국정성과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 청와대


2주년 특별페이지는 지난 2018년 5월부터 2019년 5월까지의 문재인 대통령 행보와 정부 성과를 종합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한 것으로, 국민과 함께 한 2년의 △정책일정 △경제투어 △정상회담 △해외순방 등 문재인 대통령의 55개 일정을 메시지와 영상 등 타임라인 형태로 구성했다. 

또한 지난 9일 진행된 '문재인 정부 2주년 특집대담 - 대통령에게 묻는다'도 2주년 특별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대담의 전체 영상과 주제별 편집 영상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문재인 정부 2년 성과'에서는 △남북관계 △국민안전 △복지 △교육 △문화 △여가 △일자리 △노동 등 각 분야별 정책 카드뉴스와 함께 '숫자로 보는 2년의 기록'을 통해 정책의 현주소를 각종 지표로 정리했다. 

국민 참여로 만든 문재인 대통령 취임 2주년 영상 '함께 걸어온 길, 함께 걸어갈 길 - 100년을 만드는 2년'도 10일 공개될 예정으로, 지난 7일 청와대 유튜브 라이브 '함께 편집해요'를 통해 국민들이 직접 선택한 영상·사진·음악으로 최종 편집한 영상이다. 당시 라이브에 참여한 국민들의 유튜브 아이디를 엔딩크레딧에 넣었다. 

뿐만 아니라 독일 프랑크프루터 알게마이네 차이퉁(FAZ)이 출판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글 '평범함의 위대함'도 특별페이지에서 전문과 요약본을 모두 볼 수 있다. 전문은 PDF로 제작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원고지 90매 분량의 글을 요약한 9장의 카드뉴스도 함께 볼 수 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문재인 정부의 2년차 국정 성과와 향후 비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특별페이지를 구성했다"며 "대통령과 정부의 행보를 투명하고 소상하게 알리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와대는 지난 1주년 당시에도 출범 1년 타임라인과 정책 성과 특별페이지를 구성해 선보인 바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