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선거·정치참여캠프 "청년들, 정치 참여 의지 키운다"

2019-05-13 17:20:14

[프라임경제] 사단법인 청년과미래가 선거연수원 및 대학생 국회와 함께 주최한 Youth Leader 대학생 선거·정치참여캠프가 3일차인 지난 12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Youth Leader 대학생 선거·정치참여캠프. = 사단법인 청년과미래

2박3일간 진행된 해당 캠프에는 △조원용 선거연수원 전임교수 △박주현 뉴시스 기자 △황훈영 유승희 국회의원실 보좌관 △김성희 정치발전소 상임이사 △이성호 국회법제실 행정법제과 서기관 △이영환 교수(계명대) 순서 강연으로 진행됐다.

정현곤 청년과미래 이사장은 Youth Leader 대학생 선거·정치참여캠프 시작을 알리는 개최사를 통해 선거와 입법, 그리고 의회의 고결한 가치를 강조했다. 

특히 정현곤 이사장은 "청년들이 대한민국 미래를 이끄는 역량을 키우는데, 해당 캠프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는 △민주주의와 선거 △정치 분야 기사 작성 △정책안 작성 △정당·국회 조직과 기능 △정책심사과정 △정책공약 예산 추계 등을 주제로 하는 강연으로 구성됐다.

캠프에 참석한 청년 약 150여명은 주체적으로 강연 내용에 대해 토의했으며, 퀴즈대회를 통해 선거제도 지식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봉섭 선거연수원장은 이번 캠프와 관련해 "청년유권자 또는 리더가 해야 할 일들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대학생 선거·정치참여캠프'는 오는 6월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70% 이상 수료한 사람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