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국민체육센터 조성 20억원 투입

2019-05-16 10:08:13

- 2020년 상반기 준공, 체육시설 집중 각종 체육대회 개최 기대

▲산청군 전경. ⓒ 산청군

[프라임경제] 산청군이 산청읍 공설운동장 인근에 19억5000만원을 투입해 국민체육센터를 조성한다.

산청국민체육센터 조성사업은 국비 10억원, 도비 2억원, 군비 7억5000만원 등 모두 19억5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지상 1층, 연면적 994㎡ 규모로 신축할 계획이다.

체육센터는 다목적체육관을 비롯해 샤워실과 화장실, 사무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게 된다. 

국민체육센터 조성지 인근에는 공설운동장을 비롯해 실내체육관, 실내수영장, 공설테니스장, 탁구장 등 공공체육시설이 밀집해 있다.

군은 효율적인 시설관리와 운영은 물론 각종 체육대회 유치·개최로 다양한 종목의 체육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현대화된 시설을 기반으로 배드민턴과 농구, 탁구, 배구 등 실내 특화 체육프로그램을 비롯해 고령인구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이용자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군은 새로 조성될 국민체육센터의 원활한 관리와 군민 이용도를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운영 등 시설운영에 힘쓸 예정이다.

최근 지역 내 생활체육 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 하고 있다. 그러나 실내체육관 외에 활용 가능한 소규모 다목적체육관이 없어 각종 생활체육 활동이나 대회 개최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특히 축구 등 지역을 방문하는 전지훈련팀이 늘어나 체육시설 인프라 확대·구축이 시급한 실정이었다.

국민체육센터가 완공되면 각종 체육단체와 학교의 전지훈련 공간 제공, 체육대회 개최는 물론 지역주민의 휴식·여가 공간으로 활용돼 삶의 질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