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GS샵은 주1회 방송하던 모바일 생방송 '모바일 라이브'를 주 3회로 확대하고, 뷰티와 푸드 등 아이템을 다양화하는 등 개편을 단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매 주 화·수·목 3회 오후 8시부터 1시간씩 고정 방송되며, 판매하는 상품도 모바일 단독상품뿐 아니라 TV방송 상품까지 확대했다.
또 화요일에는 패션, 수요일에는 뷰티, 목요일에는 푸드 등 요일 별로 상품을 특화해 방송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기존 가로 화면 형태를 모바일 시청에 적합하게 세로 화면으로 개편했고, GS샵 모바일 앱을 열면 홈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게 접근성을 높였다.
즉각적인 채팅을 통해 양방향 소통도 가능하다.
이명재 GS샵 멀티채널콘텐츠팀 PD는 "GS샵은 그 동안 심야 라이브, 초대 라이브 등 다양한 형태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과 소통해 왔다"며 "개편을 통해 TV와 모바일의 연결성을 한층 더 높이고, 고객들에게 재미와 필요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GS샵 앱이 될 수 있게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GS샵은 다음날 TV에 편성된 상품을 모바일로 선보이는 '내일TV'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꾸준히 모바일에 사업역량을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