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바로고 "역대 최고 일 배달 콜 수 달성"

12일 20만3000건 기록…"특화된 배달서비스 덕분"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19.05.20 17:52:49
[프라임경제]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창립이래 가장 높은 일 배달 수행 실적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 바로고

바로고는 지난 12일 하루 배달 콜 수가 20만3000건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최고로 최근 4개월(1월~4월) 바로고 일 평균 배달 콜 수 인 11만8000건보다 72% 증가한 수치다.

최근 바로고 일 평균 배달 콜 수는 △1월 11만2000건 △2월 11만5000건 △3월 12만1000건 △4월 12만4000건으로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성과에 대해 바로고는 배달 시장의 고속 성장과 함께 바로고 2만7000여개의 파트너사에 바로고만의 특화된 배달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바로고는 SLA(Service Level Agreement)평가를 실시하는 등 배달 서비스 품질 만족도 향상을 위해 관련 시스템 체계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SLA평가는 라이더 배달 수행 건수를 비롯해 △고객 클레임 건수 △라이더 개인 평가지수 △매장 평가지수 등 일정 항목을 평가해 서비스 품질을 보완하고 향상시키는 시스템이다.

이 밖에 각 파트너사의 운영 비용절감을 위한 효율적인 배달 서비스 운영 방안을 제안하는 등 솔루션도 지원하고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최근 고속 성장하는 배달 시장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집중해야 할 분야는 결국 배달 서비스 품질"이라며 "최근 바로고가 기록한 역대 최고 수치는 우리가 올바른 길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파트너사에 바로고만의 특화된 배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을 보탰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