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호텔신라가 6년 연속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 안에 들었어요

2019-06-05 16:36:33

▲호텔신라는 국제 브랜드 상담업체인 인터브랜드가 실시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9'에서 6년 연속 50대 브랜드로 선정됐어요. ⓒ 호텔신라

[프라임경제] 회사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회사 인터브랜드가 '최고의 대한민국 브랜드 2019'를 뽑았는데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6년째 계속 50대 브랜드 안에 들었어요.

호텔신라는 '최고의 대한민국 브랜드 2019'에서 44위를 했다고 4월10일에 알렸어요.

작년 호텔신라는 여러 어려움에도 가장 많은 돈을 벌었어요. 거의 3배 가까이 돈을 더 많이 벌었어요. 

호텔신라의 신라면세점은 아시아 3대 국제공항(인천공항 T1·T2, 싱가포르 창이공항 T1~T4, 홍콩 첵랍콕공항)에서 화장품과 향수를 팔 수 있기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큰 크기의 화장품·향수 면세점 사업자로 인정받고 있어요. 

작년에는 해외에서만 1조원을 넘게 벌어서 한국 내 면세사업자 중에서 가장 많은 돈을 해외에서 벌어왔어요.

호텔신라의 호텔사업도 훌륭해요. 2019년 말 베트남 다낭에 새로운 브랜드인 '신라 모노그램(Shilla Monogram)'을 만들 예정이고, 앞으로 해외에 10개 정도의 새 호텔을 지어서 운영할 계획이래요.

이로써 신라호텔은 호화 브랜드 '더 신라(The Shilla)'와 고급 브랜드인 '신라 모노그램(Shilla Monogram)', 합리적 가격의 호텔인 '신라스테이(Shilla Stay)'로 3대 호텔 브랜드를 가지게 되었어요.

인터브랜드는 2013년부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뽑고 있는데요, 호텔신라는 2014년 이후로 계속 50대 기업 안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요.

최고의 대한민국 브랜드 2019의 50대 한국 대표 브랜드 가치는 총 152조원으로, 2018년 146조원과 비교했을 때 4.2% 늘어났어요.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이지원(서울외국어고등학교 / 3학년 /19세 / 서울)
온소화(이화여자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서울)
오지은(서울외국어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서울)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영현(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소속 / 25세 / 경기도)
유종한(나사렛대학교 / 4학년 / 23세 / 서울)
김영민(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소속 / 23세 / 경기도)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