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지원" 알바 포털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 오픈

2019-06-07 09:15:33

- 알바천국 '4가지 테마 분류' vs 알바몬 '공고 1500여건 제공'

[프라임경제] 최근 초여름 더위가 기승을 부린 가운데 곧 여름방학 시즌이 다가올 예정이다. 이에 아르바이트 포털들이 앞다퉈 여름방학 아르바이트(알바) 채용관을 오픈해 구인·구직자 지원에 나섰다.

▲알바천국과 알바몬은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을 7일 오픈했다. ⓒ 각 사


먼저, 알바천국(대표 공선욱)은 여름방학 시즌을 겨냥한 '2019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을 7일 오픈했다. 오는 8월까지 알바천국 웹과 앱을 통해 여름방학 알바 정보를 제공한다.

알바천국의 여름방학 알바 채용관은 여름 시즌 가장 인기 많은 업종을 4가지 테마로 분류해 원하는 알바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4가지 테마는 △얼음 빙수 카페알바 딱! △잠깐 알바, 긴 휴가 딱! △에어컨 빵빵 알바 딱! △액티비티 알바 딱! 등으로 구성돼 있다.

'얼음 빙수 카페알바 딱!' 채용관은 무더위 속 빙수 등 더위를 식혀주는 커피전문점·베이커리·디저트 업종에서 근무하는 매장 보조 및 매장관리 알바가 있다.

'잠깐 알바, 긴 휴가 딱!' 채용관은 단기간 근무로 여행자금을 마련하거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알바하고픈 이들을 위한 알바 정보를 제공한다. 짧게는 5시간 이내, 길게는 1개월 이내 등 시간·기간별 알바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에어컨 빵빵 알바 딱!' 채용관은 시원한 사무실에서 쾌적하게 일할 수 있는 장점이 눈길을 끈다. 공공기관이나 회사 내 사무보조 알바를 비롯해 △학원·과외 △안내데스크·매표 알바가 있다.

이 밖에 알바천국은 여름방학 꿀알바로 꼽히는 '관공서 알바 채용관'도 운영 중이다. 관공서 알바 채용관에서는 모집 기간부터 근무기간, 신청 자격 등 지역별 주요 관공서의 아르바이트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여름방학 시즌 알바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알바를 테마별로 분류해 보다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알바천국의 여름방학 채용관을 통해 올여름 원하는 '알바를 딱! 알바답게' 하며,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알바몬도 여름철 인기 알바 채용공고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채용관 서비스를 같은 날 오픈했다고 밝혔다.

알바몬은 매년 여름알바 채용관을 통해 여름철 인기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현재 여름알바 채용관에서는 1500여건(6월5일 기준)의 아르바이트 채용공고를 만나볼 수 있다.

알바몬 여름알바 채용관은 여름기간 내 서비스를 운영하며, 인기 여름 아르바이트 채용 공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PC 알바몬 홈페이지와 알바몬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여름알바 채용관은 △워터파크 △여름캠프 △사무알바를 포함해 총 5개 아르바이트 메뉴로 구성된다. 

채용관에서 아르바이트 분류 선택 후 △지역 △근무기간 △연령 등 세부항목 설정이 가능해 개인에게 꼭 맞는 채용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알바경험담, 알바후기 등 아르바이트 근무 전 꼭 필요한 정보까지 제공한다. 

알바몬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방학이 있는 여름철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이 증가하는 대표적인 알바 성수기"라며 "워터파크 등 여름철에만 만나볼 수 있는 아르바이트부터 더운 날씨에 쾌적하게 근무할 수 있는 사무알바까지 다양한 여름알바 정보를 한 곳에 모았다"고 설명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