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2019-06-12 14:39:47

- 28일까지 접수, 우선순위 20명 선정 1가구 당 16만원 지원

▲함안군청. ⓒ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함안군이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질소산화물 저감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교체설치 시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가스를 연료로 하는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함안군 주택 소유주며, 주택소유주에게 위임 받을 시 세입자도 가능하다. 단 유치원, 양로원 등 공동시설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보일러는 저녹스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제품이여야 하고 설치 시 인증이 유효한 제품이여야 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28일까지이며, 접수 후 우선순위에 의해 20명을 선정해 1가구 당 1대 교체비용 16만원을 지원한다.

대상자 선정 우선순위는 세입자를 둔 주택소유주가 1순위이고 주택소유주가 2순위이지만 각 우선순위 내에서 신청이 많은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임대주택, 전용면적이 작은 순 등의 순서로 우선순위를 정한다.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군민은 환경과 환경지도담당으로 접수기간 내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향후 선정되면 보일러 설치 후 보조금 지급을 청구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함안군 관계자는 "신청 전 지원대상 보일러의 종류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고,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응축수 배관설치가 가능한지 보일러 회사와 사전 문의를 필히 해주길 바란다"며 "보조금 지급일로부터 2년 이내에 저녹스 보일러를 철거한 경우 보조금이 환수되니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