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조차 관리 못하는 '광주광역시 서구'

2019-06-12 18:41:43

- 수개월째 이상 접속 오류 현상...원인 파악 못해 주먹구구식 처방 그쳐

▲서구청 홈페이지 접속하면 ‘이 페이지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메시지. Ⓒ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광주광역시 서구가 인터넷 홈페이지조차도 관리를 못하는 행정 난맥상을 보이고 있다.

수개월째 이유도 모르는 접속 오류 현상이 발생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원인 파악도 못한 채 구먹구구식 처방에 그치고 있기 때문이다.

13일 서구에 따르면 서구청 홈페이지가 이상 접속 오류 현상을 보이고 있다. 주민들이 사용하는 불특정 다수 컴퓨터에서 포털 싸이트 주소로 접속하면 '이 페이지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서구의회 홈페이지(관련 배너), 광주광역시 홈페이지(자치구/유관기관)에서도 서구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시도해도 접속 오류가 발생한다.

문제는 접속 오류가 어제오늘의 상황이 아니라는데 있다. 그동안 수개월 째 접속 오류가 반복적으로 발생되어 왔다.

원인 파악을 못하다 보니 해결방안 또한 한심스러운 상황이다.

접속오류를 신고한 구민에게 담당자가 전화통화를 통해 문제점을 설명해 주다 보니, 전화를 받지 못하거나 인터넷에 미숙한 구민에게는 해결방안이 없는 상태다.

서구 관계자는 "홈페이지 접속 오류 현상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 접속오류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는 단계다"며 "주민의 신고가 접수되면 담당자가 전화로 해결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다"고 답변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