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세미나허브는 오는 7월1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의 2019 CIO 서베이(2019 CIO Survey)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을 도입한 기업의 수는 지난 4년 간 270% 증가했다.
또한, 올해 1조9010억달러 규모인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이 2022년까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3조9230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신기술이 크게 발전하면서 기업들이 관련 기술 구현에 더 큰 의지를 보여 이러한 대대적인 성장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세미나에는 LG CNS, 마이크로소프트 등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기업 전문가가 참여해 최근 컨택센터 트랜드와 주요이슈를 살펴보고 컨택센터 구축 방안을 위한 실제 모델, 사업 사례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AI 스마트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전략 △AI 음성 어시스턴트 기반 커넥티드 솔루션과 고객경험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컨택센터 솔루션 및 구현전략 △AI가 만드는 컨택센터와 고객 경험 사례 및 미래에 관해 발표한다.
오후에는 △AI 챗봇 도입한 비대면 고객상담 채널 사례 △인공지능 화자인증으로 인한 컨택센터의 미래 △차세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AI 감성지능 기술 및사업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세미나 신청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6월24일까지 조기등록시 할인이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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