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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챗봇 서비스 'i-ONE봇' 리뉴얼

음성인식‧추천 키워드 탑재…주요 금융거래 처리 가능

김동운 기자 | kdw@newsprime.co.kr | 2019.06.20 11:52:11
[프라임경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이 자사 인공지능 기반(AI) 챗봇 서비스 'i-ONE봇'을 전면 개편 과정을 거쳐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리뉴얼된 'i-ONE'봇은 은행업무를 위한 상담을 비롯해 챗봇 채팅창 내부서 예금해지, 자동이체 등록 등 주요 금융거래를 즉시 처리할 수 있으며, 음성인식 기능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질문한 내용과 연관된 키워드를 추천하는 '추천 키워드' 기능과 원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시켜주는 기능도 갖췄으며, 모바일뱅킹을 통한 금융거래 도중 오류가 발생하면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문제 해결' 서비스도 탑재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 이후로도 챗봇이 즉시 처리 가능한 업무를 늘리릴 예정"이라며 "기업은행은 AI금융비서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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