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인기 고공행진 비결은?

누적 매출액 3000억원 및 누적 판매 개수 3000만개

백승은 기자 | bse@newsprime.co.kr | 2019.06.24 10:53:34
[프라임경제] CJ제일제당(097950)은 자사의 상품 '비비고 국물요리'가 2016년 출시 이후 2018년 1230억원, 2019년 1800억원 매출액을 달성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비비고 국물요리의 3년 동안 누적 매출액은 3000억원을, 누적 판매 개수는 3000만개를 넘어섰다. 뿐만 아니라 2016년 12월 7.9%였던 소비자 인지도는 2019년 4월 53.2%로 7배 가까이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국물요리의 인기 비결로 레토르트 기술력의 적용한 맛,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17종의 다양한 라인업 등을 꼽았다.

이후 CJ제일제당은 8월에는 수산물 원재료의 원물감을 살린 국물요리 2종을 추가하고, 비비고 국물요리의 핵심 기술인 육수 제조 기술과 원물 전처리 기술을 진화시킬 예정이다. 이외에도 원물 본연의 식감을 보존하기 위한 최소 살균 및 스마트 패키징 등 미래형 기술을 개발한다.

이를 통해 올해 비비고 국물요리로 1800억원 매출을 달성하고, 지난해 대비 40% 이상 성장시키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 내년에는 연매출 2000억원을 달성하고 2025년까지 3500억원 규모의 대형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은 독보적인 연구개발력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맛 품질의 제품을 출시,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며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며 "향후 한국인이 선호하는 국∙탕∙찌개 메뉴를 한국인은 물론 글로벌 소비자들까지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까지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