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원 "인공신경망 유형별 RPA 활용방안" 공유

2019-07-02 16:20:30

- RPA의 도입과 확대를 위한 방향 제시

[프라임경제] 그리드원(대표이사 김계관)이 6월28일 KAIST 서울캠퍼스 경영대학관에서 'RPA 성공을 위한 프로세스 마이닝과 인공지능 교육훈련(Process Mining & AI for RPA)' 강연에 참여해 RPA의 도입과 확대를 위한 방향을 공유했다.

▲장석수 그리드원 부사장이 인공지능 활용방안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 그리드원

이 행사는 27일부터 2일간 진행되어 1일차에는 Process Mining for RPA의 주제로 프로세스마이닝과 RPA의 연계의 필요성을 강연했다.

이어 2일차에는 AI for RPA의 주제로 △인공지능과딥러닝의 기본 개념 소개 △MLP(Multi-Layer Perceptron)와 구조화된 데이터 처리△CNN(Convolutional Neural Network) 등 발표가 진행됐다.

본 강연에서는 디지털 전환 담당자, 기업의 RPA 담당자, 비즈니스 컨설턴트, IT부서 담당자부터 RPA에 관심을 가진 대학생등이 참석했다.

장석수 그리드원 부사장은 2일차에 'AI for RPA'를 주제로 인공신경망에 따른 유형별 RPA 활용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하며, 이에 따른 실제 기업의 RPA의 사례를 설명했다.

또한, RPA의 활용에 있어 인공지능의 활용방안에 대해 토론시간을 가지며 강연의 장을 벗어나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 부사장은 "최근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RPA를 활용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지만 RPA를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확대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며 "실무에 프로세스 마이닝을 활용할 수 있는 지식과 역량을 확보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그리드원은 2005년 설립한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RPA 솔루션을 선보인 이래 현재 100개 이상의 국내 기업에 RPA를 구축한 국내 1위 지능형 RPA 기업이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