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한국고용정보원, 신중년 고용촉진 방안 논의

2019-07-04 09:05:49

- 3일 간담회서 일자리 알선 시스템 정보 공유

[프라임경제]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이정식, 이하 재단)과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 이하 한고원)은 3일 노사발전재단 회의실에서 '신중년 고용촉진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사발전재단과 한국고용정보원은 신중년 고용촉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노사발전재단


이날 간담회는 신중년을 대상으로 생애경력설계와 전직지원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재단과 국가고용정보망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한고원이 일자리 알선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관장, 실무자 등 14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고원에서 운영중인 '일자리포털'과 직업훈련포털인 'HRD-Net'을 시연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두 기관은 신중년 대상 사업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정식 사무총장은 "일자리에 대한 다양한 수요를 갖고 있는 신중년 재직자와 구직자들에게 현장과 정책이 접목된 양질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책임감을 갖고 두 기관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재흥 원장은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일을 원하는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수요자 중심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응답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