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도로공사가 만든 고속도로 휴게소의 수소충전소는 모두 8곳

2020-03-04 09:13:10

- 6월21일 기준 백양사(천안), 성주(양평), 언양(서울)에 생겼고, 7월 함안(부산), 8월 하남드림 휴게소에 수소충전소가 개장했어요

▲수소충전소 모습이에요. ⓒ 한국도로공사


[프라임경제] 도로를 건설하고 관리하는 '한국도로공사'는 지난해 6월21일부터 고속도로 휴게소 3곳에 수소충전소를 더 만들었어요. 

충전소가 생긴 휴게소는 △호남선 백양사휴게소(천안방향) △중부내륙선 성주휴게소(양평방향) △경부선 언양휴게소(서울방향) 이예요. 충전소는 매일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일 년 내내 쉬지 않고 운영돼요.

앞서 한국도로공사는 두달전인 지난해 4월 안성휴게소(양방향), 여주휴게소(강릉방향) 3곳에 수소충전소를 처음으로 만들었어요. 그리고 6월에 서울 근처 외에 더 수소충전소를 만든 거예요.

이렇게 더 만든 이유는 서울 근처에만 수소충전소가 모여 있어서, 전국적으로 수소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에요.

▲2019년 4월에 우리나라에서 안성휴게소에 처음으로 수소충전소가 만들어 졌어요. ⓒ 한국도로공사

수소충전소는 수소차 1대당 5분 이내에 충전을 완전히 할수 있어요. 이때 수소차는 현대자동차에서 만들어진 넥쏘 자동차 기준인데요. 넥쏘는 완전히 충전되면 600km 운전이 가능해요. 수소차는 전기차에 비해서 충전시간이 ⅙밖에 걸리지 않아요. 전기차 1대를 충전할 동안 수소차 6대가 충전할수 있다는 말이예요.

참 수소차를 충전할 때 들어가는 돈은 모든 고속도로 충전소에서 킬로그램(kg) 당 8000원 대로 회사가 파는 가격 그대로 고객에게 판매되고 있어요.

▲8번째 수소충전소가 개장한 하남드림휴게소예요. ⓒ 한국도로공사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6월 3개의 충전소를 개장했고 7월말에 부산방향의 함안휴게소에 수소충전소를 개장했어요. 이어서 8월말에 하남드림휴게소에 여덟번째 수소충전소를 개장했어요.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박준서(한국과학영재학교 / 2학년 / 18세 / 부산)
온소화(이화여자고등학교 / 3학년 / 19세 / 서울)
김승준(중앙고등학교 / 2학년 / 18세 / 서울)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최수빈(호산나대학 / 2학년 / 23세 / 서울)

안연진(호산나대학 / 2학년 / 23세 / 서울)

윤진희(호산나대학 / 2학년 / 23세 / 서울)

최지원(호산나대학 / 3학년 / 24세 / 서울)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