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뉴스] 콩고 대통령이 보낸 사람들이 전라도 광주의 드론 교육현장을 방문했어요

2019-07-16 13:37:22

▲콩고민주공화국의 대통령이 보낸 콩고 사람들이 한국의 전라남도 광주에 '드론'을 보러 왔어요. ⓒ (주)케이디에이

[프라임경제] 콩고민주공화국의 대통령이 보낸 콩고 사람들(특사단 이라고 불러요)이 한국의 전라남도 광주에 '드론'을 보러 왔어요. 

드론으로 많은 일을 하고 있는 회사인 (주)케이디에이(KDA)가 운영하고 있는 '대한드론교육원'을 찾아온 거예요. 콩고 사람들은 드론 교육원과 드론체험학습장을 방문했어요. 

지난 5월21일 방문한 콩고 사람들은 드론교육현장을 확인하고 직접 드론을 날려보기도 하고 시뮬레이션을 체험했어요. 시뮬레이션은 직접 못하는 것을 모형으로 실험해 보는 것을 말해요. 

이날 방문은 콩고에서 드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드론과 드론 조종사에 대한 필요도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알려졌어요.

콩고사람들은 이날 드론에 대한 많은 것을 보고 난뒤, (주)케이디에이와 서로 돕고 배우는 관계를 약속했어요. 

케이디에이는 드론 산업을 이끌고 있는 벤처기업인데요, 지난 2016년부터 드론을 비행할수 있는 사람들을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드론교육전문지도사'를 키우고 있어요. 이밖에도 드론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일을 하고 있어요.

한편, 이날 드론을 보고 간 콩고민주공화국 대통령 특사단(콩고 대통령이 보내서 온 사람들)은 대통령실 수석, 대통령실 정보통신 분야 특별자문위원, 대통령실 비서관, 정보통신 전문가 등 15명으로 이루어졌어요.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자원봉사 편집위원

나현민(선린중학교 / 1학년 / 12세 / 서울)
나정인(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 3학년 / 18세 / 서울)
노경란(일반 / 57세 / 서울)



휴먼에이드 '쉬운말뉴스' 감수위원

김시훈(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5세 / 서울)
이광수(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26세 / 서울)
안태익(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0세 / 서울)
노경진(샤프에스이 감수위원 / 34세 / 서울)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