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경기 안산서 '1사1교 금융교육' 진행

2019-07-11 12:35:08

- 주택청약‧보이스피싱 예방법 등 실전금융 노하우 전달

[프라임경제] OK저축은행(대표이사 정길호)은 지난 10일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에서 재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11일 전했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해당 학교와 자매결연 협약식을 맺고 4년째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OK저축은행이 실시한 '1사1교 금융교육'에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학생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 OK저축은행


이번 교육은 금융현장에 몸담고 있는 OK저축은행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재학생들에게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금융 지식과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번 강의에서 수렴한 학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주택청약제도 등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실전 금융생활 노하우와 보이스피싱 피해구제 절차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교육에 참여한 안산디자인문화고교 재학생은 "퀴즈 방식을 통해 강의 내용을 반복해서 되새겨볼 수 있어 즐겁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다"며 "무엇보다 사회인이 되었을 때 꼭 알아야 하는 금융 지식을 금융 전문가분들을 통해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매년 교육생들의 피드백을 받아 다음 교육 과정을 개발해오고 있다"며  "특히 이번 교육은 투자와 재테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증가한 것을 고려해, 일반적인 금전관리 방법을 넘어 실생활 중심의 금융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다"고 말했다.

한편, OK저축은행은 안산디자인문화고교 학생들의 원활한 교내 시청각 교육을 위한 TV 기증과 교내 치어리더 동아리를 초청해 OK저축은행 프로배구단 경기에서 공연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