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인구의 날 '부모공감 육아 콘서트' 개최

2019-07-11 17:36:43

- 육아 부모들 스트레스 해소와 행복한 양육환경 조성

▲진주시가 인구의 날 부모공감 육아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 진주시

[프라임경제] 진주시는 11일 영유아 부모, 임산부, 출산장려 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8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인구의 날(7월11일)을 맞아 저출생, 고령사회 등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지역사회 관심 등을 유도하고 육아 부모들의 행복한 양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념행사는 2시간 동안 홍보영상 상영, 출산장려 캠페인, 유공자 표창 수여와 기념사에 이어 문화행사로 가수 박지헌의 '부모공감 육아콘서트'를 진행했다. 

부모공감 육아콘서트는 육남매 다둥이 아빠 박지헌(V.O.S 멤버)씨의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법, 육아 토크와 노래 등 자신이 직접 경험한 육아 노하우를 전달했으며, '보고싶은 날엔' 등 히트곡을 선보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조규일 진주시장이 인구의 날을 맞아 부모공감 육아 콘서트에 참여하고 있다. ⓒ 진주시

조규일 진주시장은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인구의 중요성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부인회 진주지회 회원들은 참석한 영유아 부모들의 편안한 공연 관람을 위해 '육아돌봄 사랑방'을 운영했다.


카카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Copyright 프라임경제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전 1 / 0 다음
Copyright ⓒ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